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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l.24] 지속가능한 미래를 향한 의식있는 브랜드

2025-08-29

CMF HOW'S에서 매달 최신 CMF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2025/08/29 vol.24
Subject 1 | 지속가능한 미래를 향한 의식있는 브랜드
Subject 2 | CMF 인사이드: 상반기 업데이트 하이라이트
CMF HOW'S 트렌트리포트
지속가능한 미래를 향한 의식있는 브랜드

지구와 인류의 미래를 염려하며 지속 가능성을 추구하는 기업들은 재활용, 생분해성, 식물 기반 소재와 같이 제품 수명이 끝난 후에도 폐기되지 않고 다시 자원으로 사용될 수 있는 순환형 소재(circular materials)에 대한 연구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소재들은 재활용되어 본래의 생산 사이클로 되돌아가는 폐쇄형 순환 시스템(closed-loop cycle)에 중점을 두고 만들어지기에 제품의 전 생애 주기에서 환경 영향을 줄이는 데 기여하며, 지속 가능성을 핵심 전략으로 하는 산업을 뒷받침합니다.

 

이번 뉴스레터에서는 친환경과 동물 윤리를 지지하는 주요 기업 6곳의 사례를 살펴보고자 합니다. 

CMF 인사이드
상반기 업데이트 하이라이트

올 상반기에도 CMF HOW'S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풍성한 업데이트를 이어왔습니다.

그중 특히 주목받은 인기 콘텐츠와 꼭 챙겨봐야 할 대표 사례들을 골라 이번 뉴스레터에 담았습니다. 한눈에 보며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확인해보세요!

피나텍스 (Pinatex)
파인애플 잎의 섬유질 고무 성분을 제거한 후 숙성, 이를 모아 펠트처럼 무두질하여 가죽의 형태로 만들어 낸 혁신적인 천연 섬유입니다. 패션, 액세서리, 실내장식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 가능합니다.

Harness (STEP-UP 웨어러블로봇)

패브릭 소재인 하네스 부분과 강화플라스틱 소재의 로봇 본체 부분, 경량화를 위한 알루미늄 소재의 부품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여러 가지 소재가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직선과 곡선이 부드럽게 어우러지게 디자인되었습니다.

TREND NEWS
CES 2025는 ‘Dive In’이라는 키워드 아래, 연결(Connect), 해결(Solve), 발견(Discover), 몰입(Dive In)이라는 네 가지 메시지를 제시했습니다.

TREND REPORT

한국디자인진흥원과 영국의 CMF 컨설팅 기업 Chris Lefteri Design이 협업하여 제작한 본 리포트는 CMF 디자인의 방향성을 제시합니다. 

About CMF HOW'S
한국디자인진흥원(kidp.or.kr)이 운영하는 CMF 온라인 아카이브, CMF HOW'S입니다.
CMF HOW'S는 제품개발의 중요한 디자인 요소인 CMF(Color, Material, Finishing) 관련 데이터베이스 검색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디자인 소재 및 기술 정보를 탐색하고 샘플, 적용 사례와 전문기업 정보까지 확인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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