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Works

2023 S/S Color & Design Inspiration

2022-11-29 1419

 

 

2023년을 준비하는 디자이너들을 위해 영국 트렌드 컨설팅사 Stylus Media Group은 글로벌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을 바탕으로 인테리어, 패키징, 프로덕트, 전자, 뷰티, 리테일 산업에서 떠오르는 디자인 트렌드를 Dreamlike Escape, Pragmatic Minimalist, Neo Nature의 3개 테마로 제안한다. 

-

 

Dreamlike Escape (꿈같은 도피)

-


 

-

꿈 속의 아름다운 이야기에서 영감받은 환타지 같은 테마로서 현실을 탈출하고 싶은 공상가적인 소비자 그룹에서 영감받았다. 로맨틱하면서 미묘한 컬러팔레트는 환타지와 같은 색조를 꿈같이 흐릿한 컬러의 균형감으로 표현한다. 부드러운 컬러 무드는 제품과 공간에 따스함과 웰니스 무드를 더해준다.

-

 

 

 -

 

  
LG x Moooi
-

 

    

Sancal 

-


Cassina

-

 

제품 디자인 면에서 유쾌함을 더해 일상의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표현성과 개성이 강한 디자인은 천상 같은 분위기의 웰니스 홈을 표현하는데 사용된다. 옵티컬 피니싱, 과장된 형태, 커스텀 가능한 특징 등은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촉각적인 머티리얼을 통해 사용자와의 실질적인 인터액션을 향상시킨다. 

-

감각적인 피니싱처리된 퀄리티 좋은 통나무와 패브릭으로 친숙한 느낌과 함께 직관적인 사용감을 선보인다. 흡음소재에 장식적이고 기능적인 특성을 부여해 소음에서 벗어나 조용하게 휴식하거나 일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제안인다. 약간 변덕스러운 느낌으로 자신을 드러내고 표현하는 형태와 디테일, 꽃잎이 펼쳐지는 듯한 비유적인 디자인과 캐릭터 강한 가구는 친구같은 동반자로 제안된다. 커스텀 가능한 형태는 다양한 사용성을 부가하고 서로 다른 룩으로 연출되며 살아있는 듯한 생명력을 강조한다. 테크 제품에서의 컨트롤 패널은 드러나지않게 숨겨서 자연스럽게 인테리어로 녹아든다. 

  -

 

Moooi

-

-


Mobje 

-


Deutsche Telekom x Layer 

-

Pragmatic Minimalist (실용적인 미니멀리스트)

-


이 테마는 도시적이고 민첩하면서도 지구를 염려하는 의식있는 소비자로부터 영감을 받았다. 급변하는 세상에서 어떻게 살아가면 좋을 지에 대한 신선한 시각을 제안하며 실용적이면서도 심플하게 아름다운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단순하면서도 임팩트 있는 컬러팔레트는 재활용가능한 머티리얼을 사용한 전자제품,  자동차, 제품 디자인 및 건축 환경에 현대적인 엣지를 부여한다. 

-

 

 
Clei
-​​
Toyota
-


Campeggi 
-

Montbel
-

장식성이 없는 기하학적 볼륨은 대담하게 표현되며 모듈러하고 기능적인 특성을 지닌다. 실용성을 기반으로 쉽게 인지되는 UX, 컬러블록, 기능적인 기하학 구조와 심플한 디자인이 선보인다.  활기 넘치고 스포티하면서 눈길을 끄는 심플한 미니멀리스트와 같은 형태를 지닌다. 지속 가능한 머티리얼을 사용하고 또 관련 기술이 빠르고 흥미롭게 발전함에 따라 이러한 솔루션이 적용된 순환적인 디자인을 제시한다. 시트 및 메탈 압출의 경우 원형을 드러내며 깔끔하게 폴딩된 형태로 선보이고 나무 조각으로 만든 장난감, 허니콤 구조의 판지 프레임, 과일 폐기물로 만든 생분해 가능한 레더 등 원재료 속성을 보여주는 디자인의 가치가 존중받는다. 또한 피니싱은 추후 재활용을 위해 최소한으로 처리된다.

- 

- 


  
Twils

- 


 Peelsphere 

- 


Hermes Maison 

- 


Lintex 

- 

 

Neo Nature (새로운 자연)

 -


 

-

자연을 정면에 내세우는 와일드하면서도 임팩트있는 테마로서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며 성취감과 만족감을 추구하는 소비자들로부터 영감받았다. 와일드 라이프를 사랑하고 특히 동식물과 교감하며 오가닉 컬러와 밝고 상쾌한 보태니컬 컬러를 믹스하여 또 다른 세상의 자연을 반영하는 컬러 팔레트를 제안한다.

-

 

Ayuna
-

Studio fnt
-
 
Draenert
-

지구를 보호하기위한 재생 디자인, 바이오필리아 인테리어 뿐 아니라 자연을 위하고 자연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인공적인 머티리얼까지 포함한다. 대체 소재가 점점 더 선호되며 새로운 개념의 럭셔리를 제안한다. 소비자들의 인식이 변화함에 따라 무동물성, 무독성, 생분해성, 순환성 및 저탄소가 핵심 속성이 된다. 자연의 곡선과 형태가 공간 환경에 스며들어 사용자들에게 친숙하고 인간적인 느낌을 제공한다. 인테리어와 건축은 자연의 스마트함을 근간으로 한 생물 기후적인(bioclimatic) 특성을 지닌다. 

- 

자연스러운 곡선으로 구부러지고 감기는 형태, 오가닉한 물결 모양의 실루엣은 머티리얼에 따라 결정되고 만들어지는 프로세스 기반의 디자인으로 선보인다. 한편, 공예 기술과 정교한 엔지니어링을 활용한 독특한 모양의 오브제의 경우 세밀한 디테일을 전면에 드러낸다. 

- 

 

   
Sbordoni 

- 


Baux 

- 


Moooi 

-


Flos

 

 

- 

 

자료제공 및 이미지 출처: Stylus.com, Sancal, Cassina, Deutsche Telekom x Layer,Mobje,  Peelsphere , Ayuna, Studio fnt Baux , Flos, 스타일러스코리아 

 

목록으로